HOME >   사상체질을아세요 >   소음인  
 
현대인들이 몸의 저항력을 높이기 위해 유의해야할 음식들
  *체질식보다 더 유의해야 할 현대의 음식들입니다.
 


* 유전자 변형음식

1.강한 제초제에도 죽지 않는 콩

미국의 어떤 콩은 강한 제초제에도 살아남게 하려고 만들어졌습니다. 라운드업(한국명 ‘근사미) 이라는 농약은 모든 식물을 뿌리까지 말려 죽이는 아주 강한 제초제 농약입니다. 그런데 어떤 박테리아 한 가지가 여기에 죽지 않고 살아남는 것을 보고, 이 박테리아의 유전자를 콩의 유전자 속에 강제로 집어 넣어 ’라운드 업 레디‘ 라는 콩을 만들어 냈습니다.

이 콩은 제초제만 한번 뿌려주면 쉽게 기를 수 있으니 아주 싼값으로 팔릴 수 있게 되었습니다. 덕분에 이 콩은 강한 제초제를 뒤집어 써야 했습니다. 또 사람 몸이 병균이 들어오면 아픈 것처럼 이 콩도 끈임 없이 박테리아 유전자와 싸우면서 스트레스 물질을 만들어 내야 했습니다.

이 식품들은 알레르기를 일으키거나 환경호르몬과 같은 물질을 쌓이게 해, 생식기능 장애 등이 발생할 위험성이 높은 것으로 의심받고 있습니다.

2. 곤충을 죽이는 옥수수

식물자체가 살충능력을 갖도록 유전자를 바꾸기도 합니다. 미국의 어떤 옥수수는 독성이 있는 박테리아 유전자를 옥수수에 집어넣어 옥수수 자체가 살충제가 되도록 만들었습니다. 곤충이 이 옥수수를 먹으면 살충독소가 곤충의 몸으로 들어가 죽이는 것이지요.

이옥수수를 만든 회사는 이 옥수수가 해충만 죽인다고 주장하지만 다른 곤충들의 수명을 단축시키거나 해를 끼친 것이 발견되고 있습니다. 또 독성이 땅으로 배출되고 있다는 의심도 받고 있습니다. 우리의 주위사람들이 이 옥수수를 먹고 있습니다.

3. 유전자 조작 사료를 먹고 호르몬을 맞은 미국산 육류

유전자 조작 콩, 유전자 조작 옥수수 등 기름을 짜고 난 껍질은 모두 사료로 사용됩니다. 그러므로 유전자 조작 식품을 가장 많이 먹는 것은 가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미국산 소의 95%는 호르몬제가 첨가 된 사료를 먹든지 체내에 직접 주사를 맞든지 합니다. 소를 빨리 자라게 하는 호르몬(성장촉진제)은 미국의 ‘몬산토’라는 회사가 유전자 조작기술을 사용하여 개발한 것입니다.

그러나 우유에 든 성장촉진 호르몬이, 이것을 마신 사람의 피에 흡수되어 알레르기와 호르몬 분비에 영향을 미치고, 특히 그 위험성은 젖먹이에게 높게 나타난다고 합니다. (아토피와 안정적이지 못한 행동, 미숙아등)

4. 식용유. 콩나물. 두부. 된장...

현재 우리나라에서 유통되는 유전자 조작 식품은 콩과 옥수수 전분을 이용한 식품들입니다. 식용유. 콩나물. 두부. 된장. 간장. 고추장. 청국장. 두유. 마가린 등 콩 원료로 한 식품이 대부분이며, 수입 콩은 말할 것도 없고 국내에서 생산되는 콩 역시 3분의 2 이상이 유전자 조작 품종입니다.

수입 옥수수를 원료로 하여 전분을 만든 뒤 다시 가공하여 만든 먹거리들 - 맥주, 냉면국수, 당면, 물엿, 올리고당 등이 유전자 조작기술로 생산되고 있습니다.

하지만 우리 식단은 불안해하면서도 어쩔 수 없이 이러한 식품들을 먹을 수 밖에 없게 되어 있습니다. 선진국 중에서 유전자 조작 식품이 자유롭게 유통되는 나라는 미국과 호주뿐입니다.

유럽에서는 유전자조작식품이 거의 추방되어 1%라도 재료에 함유되어 있으면 표시하도록 의무화되어 있으며, 일본에서도 유전자 조작 사용여부를 모든 식품에 표시하고 있습니다.

유전자가 조작된 음식을 섭취하면-

먼저 장에 문제가 발생하여 속이 더부룩하고 메스꺼워지며 장에 가스가 차고 변비가 생기며, 몸에서 좋지 않은 기운을 몰아내려고 기운이 빠지며 뒷머리가 띵하거나 땡기며 두통이 심해지고 시력이 서서히 떨어지는 등 종합적인 문제가 서서히 생겨서 모든 성인병이 시작되고 엄청난 비만이 되는 등 인체를 죽이는 아주 무서운 식품입니다.

우리도 유전자 조작 식품이라는 표시만이라도 할 수 있다면 이런 음식들을 밥상에서 몰아내고 우리 농민들도 살아날 것입니다.

* 표백제, 방부제가 첨가된 식품 - 몸의 면역력이 현저하게 떨어집니다(예 : 수입산 밀가루, 수입산 밀가루로 가공한 각종 인스턴트식품 및 과자류)

*항생제가 든 음식-육류에 포함(소, 돼지, 닭 등 키울때 항생제 든 사료를 먹이거나 주사를 놓음), 어류, 조개류 양식할 때도 항생제 많이 사용함...몸의 면역력이 많이 떨어지게 됩니다.

*농약, 제초제등에 노출된 음식 - 일반농약을 마시면 위 세척으로 살아날 수가 있지만 제초제를 마시면 위세척을 하여도 속이 타 들어가서 살릴 수가 없습니다. 신경을 죽이는 독소가 있는 것입니다.

* 그 외 유통중인 유전자 조작기술로 생산된 음식들 -방울토마토, 마디호박

* 성장촉진제 맞은 야채류 - 수박, 참외, 토마토 등.

* 전기에 많이 오염된 음식 - 전자렌지나 전기밥솥, 전기 정수기를 통과한 물, 음식 등은 몸에 좋지 않습니다.(따라서 한약도 전자렌지로 데우지 마시고, 뜨거운 물에 데워서 복용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한약 보관시 될 수 있는한 냉장고에 보관하지 마십시오. 그냥 서늘한 곳에 두시면 됩니다 ). 재배한 버섯류도 재배온도상의 이유로 전기에 오염된 음식에 포함됩니다.

* 희석식 화학주 - 시중에 유통 중인 소주
* 정제된 설탕, 소금

** 그러면!!! 우리는 무엇을 먹고 살아야 합니까??

1. 무항생제 오염안 된 육류 : 무항생제, 무성장촉진호르몬으로 사육한 돼지, 닭, 오리고기 및 가공품(햄, 소시지)를 주민들이 단체로 축산업자와 연계하여 구매하여 드시는 것이 좋습니다.

2. 절대설탕, 절대소금

3. 유전자 조작 안 된 토종콩을 재배토록하거나, 믿을 수 있는 곳에서 구입하여 드시는 것이 좋습니다.

4. 그 외 무염산, 무포르말린 김, 인공건조하지 않은 김, 양식하지 않은 자연산 어류 및 해산물 등등.........